본문 바로가기

Tasty Road

[베트남 호이안]스트릿츠(streets)_호이안 구시가지의 깔끔한 전통 레스토랑



오랜만에 외국물을 좀 먹고 왔다.

2년만의 국제선 비행기는 은근 설렘. 블로그가 맛있는 것들 위주로 채워지기 시작한게 1년쯤 전 부터니..

외국 여행도 맛있는 포스팅들 위주로..


베트남 맛집들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7박 동안 머물며 혀에 새겼던 기억들을 가감없이 올려볼까 한다.


여행의 초반이었던 베트남 다낭, 호이안 지역. 베트남 중부의 대표적인 도시이자 휴양지.

예전부터 중국, 일본 상인들이 정착해서 살았던 만큼 문화적인 교두보였던 곳이다.

특히 호이안은 이런 이질적인 아시아계 문화들이 접목되어 특이한 시가지와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인사동 느낌이 나는 도시.


호이안에서의 첫 끼니는 스트릿(street)이라는 꽤나 유명한 맛집. 특히나 트립 어드바이저에도 높은 랭크가 되어 있다.

한참 후에 느끼게 된거지만, 트립 어드바이저에서 상위 랭크는 꽤나 관광객들 (특히 영미계) 이 좋아할 만한 맛인것 같음.


건물 외관.


노란 2층 건물이다.


한국인도 많이 찾는지... 한국어 메뉴도 있음

우선 스타터로 이 지역의 대표요리인 화이트로즈와 파파야 샐러드.


마찬가지 지역 대표요리인 Cao Lau와 Bahn xeo. Cao Lau는 비빔 쌀국수 같은 것, Bahn Xeo는 베트남식 빈대떡이라고는 하는데 바삭한 팬케익에 파파야와 새우를 볶아 라이스 페이퍼에 싸먹는 요리. 이 동네에 왔으면 이 두 가지는 꼭 먹어야 된다기에.


깔끔한 실내. 사실 이런 곳 잘 없다 현지식은... 점심 시간인데 우리밖에 없어서 모든 스텝들이 우리한테 집중함 ㅋ


저 그림은 뭔가 으스스한 느낌인데 노란 배경과 잘 어울림


안에서 본 바깥. 우습게도 여기 레스토랑들은 에어컨 따위 없다. 그냥 천정 선풍기들이 엄청 돌고 있음. 그래서 다 오픈 형이다.


기본 셋팅. 저 플레이트 매트로 인근 잡화상에서 다 파는 거임.


기본으로 나오는 바삭한 라이스페이퍼. 땅콩과 갈랑가 등이 섞인 소스와 함께 준다.


더우니까 맥주. 라루 맥주가 이 쪽 지역의 대표 맥주라 한다. 더운 나라라 잔에 얼음을 꼭 넣어줌.

보통 현지 식당에 가면 맥주를 냉장해놓고 있지 않기 때매 얼음 안주면 짜증 지수가 높아진다.


화이트로즈. 75,000 VND. 한국돈 3,350원 정도.

이 지역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새우 완자 정도로 생각하면 될듯.


좀 더 잘 하는 곳에 가면 저 샬롯 튀김이 듬뿍 얹어져 나오는 듯. 깔끔한 맛이다.


파파야 샐러드. 85,000 VND. 4,750원 정도.

새콤하면서 느억맘 간이 된 베트남식 파파야 샐러드. 우리 파무침 같은 느낌이라 생각하면 될 듯.


까오 라우(Cao Lau) 옛날부터 일본 상인들이 정착해 있어서 이 지역 쌀국수는 우동의 형태를 띈 것이 많다고 한다.

이 까오 라우가 대표적인 케이스. 우동면인데 쌀로 만들어져 식감이 재밌다.


느억맘이 기본인 소스에 숙주, 고수 등 야채와 돼지고기 편육을 함께 비벼 먹음.


약간 느끼하니 상큼한 라임은 필수, 칠리 소스는 옵션. 여긴 라임 천국이라 참 좋다. 여기선 그냥 레몬이라고 하는 듯


반 쎄오. 베트남식 빈대떡이라고 하는데.. 바삭한 팬케익 사이에 볶은 야채와 새우가 들어있고 이걸 적당히 잘라서 라이스 페이퍼에 고수, 샐러리 잎 등을 싸서 먹음.


처음 보는 사람은 조금 먹기 힘들수도 있음. 그래도 이 지역 특산이니 꼭 먹어봐야함


반쎄오에 곁들여 먹는 소스. 견과류와 갈랑가 맛이 난다.


보통 요렇게 싸서 먹는다. 그래도 여긴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레스토랑이라 서버들 영어가 통하고, 나름 열심히 먹는 방법을 설명해줌


부가세 10%해서 총 462,000 VND. 23,100원 정도.


구 시가지 내에는 다양한 베트남 전통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다.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허름한 곳에서 부터 이런 깔끔한 레스토랑 까지.

가격은 2~3배 차이가 나지만... 


확실히 관광객 대상인지라 맛이나 향이 강하지 않다.

분위기도 괜찮고 서버들도 교육을 잘 받음.


사실 이정도 수준의 식당들이 인근에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경쟁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호이안에서의 한끼를 맡길만한 수준은 된다고 봄.




크게 보기


17 Le Loi StreetHoi AnVietnam

+ 84 510 3911948


트립어드바이저 리뷰 Trip adviser Review